[사용기] 에잇헤르츠 리포커스 룸 스프레이

Posted by Everyharu
2016. 8. 23. 10:29 일상ETC

사용하게 된 계기

사용 계기는 뭐 특별한건 없다.
처음 봤을때는 이게 뭔가 싶었고 들어가보니 집중력에 도움을 준다고 해서 혹했다.


아무래도 프로그래머다보니 한번 집중하고나면 정신없이 빠져들긴하지만 그 한번 집중하는게 너무 어렵다. 사실 그래서 오전시간은 한줄도 코딩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이 제품이 과연 이런 상태에 도움을 줄 수 있을까? 라는 생각으로 제품을 신청해 보았고 관련된 내용을 살펴보았다.

일단 8Hz라는 영역이 무슨 효과가 있는지는 둘째치고 뭔가 여러가지가 들어있다. 정제수, 라벤더, 자두, 대나무 잎 추출물로 만들었다고 한다. 뭔가 화학적으로 유해물질이 들어있지 않으니 안심해도 된다는것 같다. 일단 필자에게는 성인아토피가 있는데 이 제품을 뿌렸을때 별다른 문제가 발생하지 않았다. 별문제 없는듯하다.


언박싱

제품은 택배로 받았는데....
아 택배 포장이 좀 이상하다...
뭐 이건 실제 판매되는 제품을 누구에게 사느냐에 따라서 다르기는 하겠지만...
저 상자에 저상태로 들어있었다...
배송중에 여기저기 많이 치였을법하다..
뭐 내용물에 별 문제 없으면 상관없겠지!



구성품은 다음과 같다.
내용물, 겉포장, 설명서(소개서?)
사용법은 그냥 흔들어서 원하는곳에 3~5회 뿌려주라고 한다.
그러면 2~3시간 효과를 본단다.



제품설명 분석해보기

사용기를 올리기 전에 우선 8hz - Refocus 스프레이가 무엇인지부터 알아야 할 필요가 있을 것 같다.

8hz의 뇌파주파수는 알파파라고 한다고 하는데 이를 후각신경을 자극함으로써 뇌파를 안정상태로 변화시킨다고 한다.
제조사측에서 제공한 정보는 이렇다.

뭐...그렇다고 한다. 우리같은 일반인들은 이거 본다고 해서 오오오 정말 좋네~? 라고 생각할 사람이 얼마나 있겠는가. 아 이런가보다~ 하고 넘어가기 마련이지.
나 또한 그러려니 했지만 기왕 포스팅하는김에 Smart Wave 라는 특허가 뭔가 좀 찾아보았다. 는 못찾겠다.... 진짜로...못찾겠다. 어디에 출원한건지 모르겠다. 필자도 특허를 출원해본 경험이 있기 때문에 어떻게 검색하는지 쯤은 알고있다. 하지만 Smart Wave 라는 명칭으로는 도저히 찾을수가 없다.

특허출원을 했다고는 했는데 따로 공개를 안했을 수는 있다. 하지만 등록이 되어있다면 공개가 되는것으로 알고있는데 아직 등록심사중인 출원중상태인가보다.

어쨌던 관련된 특허정보는 찾을 수 없었다. 


8hz란?

일단 제품명인 8hz 가 정확히 뭐하는 주파수일까를 찾아보니 뇌파에서 8hz는 알파파에 해당되는 영역이고 이는 명상이나 안정된 상태, 집중할때의 상태라고 한다. 그런데 알파파를 머리속으로 되내이다 보니 한가지 떠오르는게 있다.

바로 학창시절에 유행했던 mc^2 !!

하지만 엠씨스퀘어도 실제로 뇌파를 그렇게 주입할 수 있느냐는 논란이 있었다.
하지만 실제로 그런 노이즈를 통해서 집중이 된다는 사람들도 있었으니 이 제품도 그런 효과를 받을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든다.
왜 그 집에서 비 오는날 조용하게 빗소리를 들으면서 책을 읽고 있으면 더 집중이 되서 잘 읽히는 그런거???

이 제품도 마찬가지로 뭔가 이상한냄새가 날때는 집중이 잘 안되지만 차분한 환경에 차분한 향기가 난다면 나도모르게 집중이 될 수 있는?
왜 요즘 아로마테라피도 많이들 하지 않는가!


아로마테라피처럼 귀찮지도 않고 그냥 한번 뿌려주기만 하면되니 편의성도 높고!

그런 느낌같은 느낌이랄까? 그렇다면 중요한 부분은 이 향기가 자극적이지 않고 차분함을 느끼게 해주는 향수여야 겠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렇다면 속는셈치고 한번쯤 써봐도 괜찮지 않을까? 원래 엠씨스퀘어도 사람마다 집중되는 편차가 있었다.
그저 그런사람들도 있었고 좋다고 하는 사람들도 있었다. 이것도 마찬가지일거라고 생각한다.
한번쯤 써보고 괜찮다면 지속적으로 사용해봄직 한거고 아니라면 안쓰면 그만.


향기는?

위에서 이야기한 이유로 향기가 왠지 중요할것 같다는 느낌을 받았고 지금 바로 다시 뿌려서 향기를 맡아보았다.
오...생각보다 향기는 괜찮다. 코앞에서 뿌렸음에도 시중의 향수들처럼 독하다라는 느낌이 들지 않는다.

뭐랄까...기분좋은 얕은 로션냄새???

지속적으로 사용해도 거부감없이 사용가능할것 같다. 일단 계속 써봐야겠다.


효과

어쨌든 실제로 체험해보고 집중이 더 잘되더라 뭐 이런걸 표현하고 싶은데 실제로 이런부분은 진짜 집중잘되더라 이런걸 표현하기가 쉽지가 않다.
일단 지금은 받자마자 처음 써보고 포스팅하는 글이기 때문에 사용해보고 효과가 좋은지 나쁜지는 이후에 추가하도록 하겠다.

근데 일단 지금 이글 쓰는데는 집중이 잘되더라. 기분탓인가??


총평

기본적으로 집중력강화라는건 개인별로 편차가 크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한다.
내가 집중이 잘된다고 해서 다른사람이 이 제품 썼을때 100% 집중이 잘된다고 보장할수는 없다.
다만 좋은 향기라는건 기본적으로 사람의 마음을 안정시켜주는 효과가 있다는건 부인할수가 없다.
그렇다면 한번쯤 써보고 효과를 체험해봐도 좋지 않을까? 나같은 귀차니스트에게는 아로마테라피보다는 이게 훨씬 편해서 좋다~


*이 포스팅에 사용된 제품은 리얼에이지연구소 로부터 제품'만' 제공받아 사용해보고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기타 다른 대가는 받지 않았습니다.*